로고

카르다노, 아무도 모르는 사이 랠리 준비...1달러 돌파는 시간문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7/29 [12:19]

카르다노, 아무도 모르는 사이 랠리 준비...1달러 돌파는 시간문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7/29 [12:19]
카르다노(ADA)

▲ 카르다노(ADA)

 

카르다노(Cardano, ADA)가 장기간 이어진 횡보를 마치고 사상최고가 달성을 향한 갑작스러운 폭등이 예상보다 빠르게 시작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암호화폐 유튜브 채널 크립토 캐피털 벤처를 운영하는 유명 애널리스트 댄 감바데요는 7월 28일(현지시간) 업로드한 영상에서 "카르다노는 과거 사이클에서 보인 것처럼 오랫동안 횡보하다가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갑작스럽게 사상최고가를 달성하는 특성을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 전문가 이반 온 테크의 발언을 인용하며 "카르다노 차트를 연구해본 사람들은 알고 있지만, 카르다노는 수직 상승하는 방식으로 움직인다"고 강조했다.

 

감바데요는 카르다노의 과거 가격 패턴을 분석하며 현재 상황의 유사성을 지적했다. 그에 따르면 지난 사이클에서 카르다노는 오랫동안 사상최고가와 동떨어진 위치에서 횡보했지만, 20주 이동평균선 저항을 돌파하는 순간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며 사상최고가를 기록했다. 그는 "사람들이 카르다노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고 말하던 순간, 갑자기 폭발적인 상승을 보였고 곧바로 사상최고가에 도달했다"며 "마치 아무것도 아닌 코인에서 갑자기 사상최고가를 달성한 것 같은 모습이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카르다노는 과거와 매우 유사한 위치에 있다고 감바데요는 분석했다. 그는 카르다노가 20주 이동평균선 저항을 돌파한 현재 상태를 '강세장 문'이라고 명명하며, 이 지점에서 50% 상승해 1.25달러에 도달하면 과거와 유사한 급격한 상승이 시작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언제 그 순간이 올지는 모르지만, 아마도 한 달 정도 횡보한 후 갑자기 폭등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단기적으로는 0.67달러에서 0.61달러 구간이 핵심 지지선 역할을 할 것으로 분석됐다. 감바데요는 50일 이동평균선인 0.67달러와 200일 이동평균선인 0.61달러 사이의 구간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현재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가 신호선 아래로 교차하며 단기 조정 신호를 보이고 있어, 20일 이동평균선까지 조정 후 재상승할 가능성을 제시했다.

 

감바데요는 카르다노가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이전 고점인 0.93달러에서 0.95달러가 1차 목표가 되며, 모든 알트코인이 강세를 보일 경우 1달러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알트코인처럼 카르다노를 간과하고 있다면 매우 조심해야 한다"며 "사상최고가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달성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