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시장의 비관론이 제기된 가운데, 엑스알피(XRP)가 지난 5년간 체인링크(Chainlink, LINK)를 압도하는 투자 수익률을 기록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8월 1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XRP와 체인링크 간 비교가 급증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체인링크 지지자들은 자신들의 프로젝트가 XRP 지지자들이 기대했던 XRPL의 모습으로 성숙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체인링크는 스위프트(SWIFT)를 포함한 금융 부문 대형 기관들과 다수의 파트너십을 확보한 반면, XRPL은 여러 기업이 리플의 국경 간 결제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음에도 이들 유명 기관과의 협력에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최근 한 투자자가 지난 5년간 XRP 대신 체인링크에 투자했다면 좋았을 것이라며 모든 보유 자산을 LINK로 전환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지에이(EasyA)의 공동창립자 돔 곽(Dom Kwok)이 공유한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XRP는 지난 5년간 983% 상승한 반면 LINK는 같은 기간 66%만 상승했다. 곽은 투자자들이 특정 자산을 홍보하기 위해 돈을 받았을 수도 있는 익명 계정의 발언에 휘둘리지 말고 실제 시장 데이터가 제시하는 사실을 살펴보라고 조언했다.
시장 조사 결과, 5년 전인 2020년 8월 XRP는 0.2597달러에 거래를 시작했으며, 현재 3.12달러로 지난 5년간 인상적인 1,101% 상승을 기록했다. 반면 LINK는 7.81달러에서 시작해 현재 22.5달러 수준으로 같은 기간 188% 증가에 그쳤다. 이는 XRP가 체인링크를 거의 6배 차이로 앞선 것을 확인해준다.
투자 수익률 관점에서 보면 5년 전 1만 달러를 LINK에 투자했다면 현재 2만 8,809달러로 성장했을 것이다. 하지만 같은 금액을 XRP에 투자했다면 훨씬 큰 12만 138달러를 얻었을 것이다. 짧은 기간에서도 XRP가 LINK를 압도했는데, 올해 들어 XRP는 50% 상승한 반면 LINK는 12%만 증가했다.
작년 기준으로도 체인링크가 33.93% 상승으로 마감한 반면 XRP는 대폭적인 237.9% 증가를 기록해 압도적인 성과 차이를 보여줬다. 이는 단기와 장기 모든 구간에서 XRP가 체인링크를 크게 앞서고 있음을 입증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