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ETF 효과·커뮤니티 힘…11월 시장, 도지코인·헤데라가 주도할까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10/30 [23:57]

ETF 효과·커뮤니티 힘…11월 시장, 도지코인·헤데라가 주도할까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10/30 [23:57]
도지코인(Dogecoin, DOGE)과 헤데라(Hedera, HBAR)/챗gpt 생성 이미지

▲ 도지코인(Dogecoin, DOGE)과 헤데라(Hedera, HBAR)/챗gpt 생성 이미지


10월 랠리 분위기가 식어가는 가운데, 여전히 1달러 미만에서 단기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알트코인으로 도지코인과 헤데라가 주목받고 있다.

 

10월 2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핀볼드에 따르면, OpenAI의 AI 모델 챗GPT는 11월 투자 유망 종목으로 도지코인(Dogecoin, DOGE)과 헤데라(Hedera, HBAR)를 선정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약 0.18달러 수준에서 거래되며 1주일 동안 약 6%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챗GPT는 도지코인이 강력한 커뮤니티와 브랜드 인지도, 과거 상승 사이클 경험을 바탕으로 알트코인 자금 회전이 본격화될 경우 단기 상승 여력이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단기 추세는 지지선 방어와 매수세 유지 여부에 달려 있으며, 높은 위험을 감수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헤데라는 약 0.19달러로 도지코인과 유사한 가격대이지만 최근 1주일 동안 약 17% 상승하며 강한 흐름을 보였다. 헤데라는 해시그래프 합의 구조 기반의 엔터프라이즈급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기관 관심이 확대될 경우 추가 수요가 유입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특히 헤데라는 10월 28일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Sanary의 HBAR 현물 ETF가 첫날 800만달러 거래량을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ETF가 지속적으로 기관 자금을 유입시킨다면 단기 가격 모멘텀 강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평가다.

 

결국 챗GPT는 커뮤니티와 브랜드 파워를 갖춘 도지코인과, 기업 채택과 ETF 기대를 기반으로 한 헤데라를 각각 높은 변동성을 감수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후보로 제시하며, 10월 이후 시장에서도 선택적 매수 기회가 열려 있다고 분석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