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폭등 패턴 그대로?...카르다노, 40% 상승 랠리 시동거나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6/01/07 [14:11]

XRP 폭등 패턴 그대로?...카르다노, 40% 상승 랠리 시동거나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6/01/07 [14:11]
카르다노(ADA)/AI 생성 이미지

▲ 카르다노(ADA)/AI 생성 이미지   

 

카르다노(Cardano, ADA)가 두 달 만에 첫 주간 양봉을 기록하며 바닥 탈출 신호를 보냈다. 이에, 일각에서는 카르다노가 엑스알피(XRP)의 폭등 패턴을 그대로 답습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1월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2개월 넘게 이어진 하락세 끝에 트레이딩뷰 차트상 의미 있는 상승 반전을 이뤄냈다. 시장이 주목하는 점은 카르다노의 현재 차트 흐름이 최근 13.8% 급등하며 2.43달러 저항선에 근접한 XRP의 상승 직전 모습과 놀라울 정도로 유사하다는 사실이다.

 

엑스알피는 주간 볼린저 밴드 하단 부근에서 횡보하며 시장의 외면을 받았으나 강력한 매수세와 함께 저항선을 돌파하며 극적인 반전을 이뤄냈다. 카르다노 역시 볼린저 밴드 하단에서 반등해 채널 내부로 다시 진입하는 등 엑스알피와 판박이 구조를 보이고 있다. 현재 카르다노 가격은 20주 이동평균선인 중간 밴드 대비 약 28%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어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평가다.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카르다노가 엑스알피의 궤적을 따를 경우 중간 밴드인 0.60달러 부근까지 회귀할 가능성이 높다. 이는 현재 가격 대비 약 40%의 상승 잠재력을 의미하며 1차 목표가는 0.5986달러로 제시되었다. 0.50달러라는 심리적 지지선을 넘어 0.525달러 이상을 회복한다면 본격적인 상승 랠리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이러한 상승 시나리오가 현실화되기 위해서는 카르다노만의 강력한 모멘텀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 창시자가 최근 X(구 트위터) 활동을 줄이면서 커뮤니티의 의구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은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향후 2주간의 주간 캔들 마감은 카르다노가 단순한 순환매 장세의 혜택을 입을지 아니면 또 한 번의 저항 돌파 실패로 끝날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엑스알피가 보여준 상승 로드맵이 카르다노 앞에도 펼쳐져 있지만 기회의 창은 오래 열려있지 않을 것이며 결국 투자자들의 실행력이 수익률을 가를 것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