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반에크 비켜"...그레이스케일, BNB·HYPE ETF 맞불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6/01/09 [20:40]

"반에크 비켜"...그레이스케일, BNB·HYPE ETF 맞불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6/01/09 [20:40]
그레이스케일, BNB, 하이퍼리퀴드(HYPE)/AI 생성 이미지

▲ 그레이스케일, BNB, 하이퍼리퀴드(HYPE)/AI 생성 이미지


350억 달러 규모의 거대 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BNB와 하이퍼리퀴드 현물 ETF 출시를 위한 법적 절차에 착수하며 알트코인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1월 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은 1월 8일 델라웨어주 기업 등록국에 그레이스케일 BNB 신탁과 그레이스케일 HYPE 신탁이라는 명칭으로 법정 신탁 등록을 마쳤다. 이번 등록 절차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정식으로 상장지수펀드 신청서를 제출하기 위한 필수적인 사전 단계로 그레이스케일이 해당 알트코인들의 제도권 상품 출시를 본격화했음을 의미한다.

 

그레이스케일의 다음 행보는 증권거래위원회에 펀드의 구체적인 구조와 투자 전략, 위험 요소 등을 담은 증권신고서(S-1)를 제출하는 것이 될 전망이다. 특히 최근 증권거래위원회가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에 대한 일반 상장 기준을 승인함에 따라 과거와 달리 자산별 규칙 변경 제안 절차가 생략되어 승인 과정이 한층 신속하게 진행될 것으로 관측된다.

 

이번 움직임으로 그레이스케일은 앞서 BNB(BNB) 현물 ETF를 신청한 1,814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자산 운용사 반에크와 경쟁 구도를 형성하게 되었다. 시장 분석가들은 특히 하이퍼리퀴드(Hyperliquid, HYPE) 상품 추진에 대해 "그레이스케일이 출시된 지 1년 남짓 된 초기 단계의 자산을 다루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며 이는 기존의 보수적인 접근 방식에서 벗어난 파격적인 행보"라고 평가했다.

 

그레이스케일은 현재 비트코인(Bitcoin, BTC), 이더리움(Ethereum, ETH), 엑스알피(XRP), 솔라나(Solana, SOL) 등 9개의 암호화폐 관련 상품을 운용 중이며 헤데라와 아발란체, 비트텐서 등 다양한 알트코인 ETF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시장 전반의 조정장 속에서도 BNB 가격은 892달러 선을 유지하며 지난 24시간 동안 0.84% 상승하는 등 견고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반면 HYPE 토큰은 시장 침체의 영향으로 단기적인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비인크립토 마켓 데이터에 따르면 HYPE 가격은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25.92달러를 기록하며 전일 대비 2.50% 하락한 수치를 보였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