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로엑스(0x, ZRX), 코인베이스 상장 효과로 급등

김진범 | 기사입력 2018/10/12 [13:35]

제로엑스(0x, ZRX), 코인베이스 상장 효과로 급등

김진범 | 입력 : 2018/10/12 [13:35]

 

▲ 코인베이스 블로그 갈무리     © 코인리더스



 

이더리움(ETH) 기반 분산형 거래 플랫폼인 제로엑스(0x, ZRX)가 미국 거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 상장 소식에 급등하고 있다. 이날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제로엑스(ZRX)는 24시간 전 대비 14% 가량 껑충 뛰어 약 0.773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의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 사용자는 제로엑스(ZRX)를 입금할 수 있으며, '충분한 유동성(sufficient liquidity)'에 도달하면 ZRX/USD, ZRX/EUR , ZRX/BTC 거래가 시작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제로엑스(ZRX) 거래는 대부분의 관할 지역의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지만, 뉴욕 주 거주자는 처음에 이용할 수 없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포크로그(Forklog)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제로엑스 상장 소식은 다소 예상치 못한 결정이라면서, 올해 5월에 인수한 탈중앙화 거래소 파라덱스(Paradex)를 통해서도 제로엑스 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코인베이스는 파라덱스와의 통합을 추진하고 있으며 파라덱스는 며칠 전 제로엑스 V2 프로토콜로(0x V2 protocol)의 마이그레이션(migration)을 발표했다.

 

앞서 지난달 26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블로그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상장 승인절차를 마련했다”며 “이는 더 빠르게, 더 많은 디지털 자산들을 투자자들이 거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각 지역별 법령을 충족시키는 암호화폐를 상장시키되 일정 기간동안 해당 지역 투자자들만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더 많은 암호화폐를 추가로 상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한편 12일 암호화폐 시장은 '대장 격'인 비트코인(BTC)의 부진한 흐름에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등 상위 코인은 물론 주요 암호화폐 및 토큰들이 일제히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