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세계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은 급락세를 접고 6,300달러를 약간 하회하며 서서히 진정되는 양상을 보이자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 등 상위 코인들도 강세로 돌아섰고, 다른 주요 암호화폐 및 토큰들도 일제히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시가총액 7위 암호화폐인 라이트코인(LTC)과 시총 11위 트론(TRX)은 긍정적인 소식에 급등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날 유명 암호화폐 억만장자 윙클보스형제가 운영하는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가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13일 오전 9:30(현지 시간) LTC 지갑 및 입금 서비스를, 오는 16일 오전 9:30(현지 시간) LTC 거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공지했다. 제미니는 USD, BTC, ETH 마켓에 LTC를 상장하며, ZEC/LTC 페어 거래 종목을 신규 상장한다. 또한 제미니의 LTC 상장은 뉴욕금융서비스국(NYSDFS)의 승인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 제미니 거래소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제트캐시, 라이트코인이 거래되며, 다만 상장 예정이었던 비트코인 캐시(BCH) 상장은 미뤄졌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큰 분산형 네트워크 중 하나인 트론(TRON)의 창립자 저스틴 선(Justin Sun)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트론 프로젝트가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거대 기업과 파트너십을 채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저스틴 선의 팔로워들은 트론의 새로운 파트너로 중국 기반 세계 최대 IT 기업인 바이두와 알리바바를 지목하고 있다.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캣캡에 따르면 13일(한국시간) 오전 10시 20분 현재 기준 글로벌 라이트코인(LTC)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5.72% 상승한 54.10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트론(TRX) 가격은 같은 시간 10.17% 급등한 0.02329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