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개발자이자 Bitcoin.org와 Bitcointalk.org의 공동 운영자인 코브라 비트코인(Cobra-Bitcoin)은 25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투자할 가치가 있는 유일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과 비트코인캐시(BCH)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코브라는 이같은 주장의 근거로 "두 코인 모두 강력한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고, 많은 사용 사례(use cases)가 있으며, 잘 채택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개발자 커뮤니티가 이를 위해 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브라 외에도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에 대한 열렬한 지지자는 많다. 비트코인의 경우 비트코인(BTC) 코어 개발자 지미 송(Jimmy Song)이 대표적인데, 그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정치적이나 중앙 기관의 많은 사람들은 비난(criticizing)을 통해 비트코인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이에 굴복하지 않고 더욱 강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비트코인은 당신의 비난으로 오히려 더욱 강력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캐시의 열렬 지지자로는 '아이폰 탈옥' 등으로 전 세계에서 천재적인 해커라고 불리우는 조지 호츠(George Hotz) 혹은 일명 지오핫(GeoHot)를 꼽을 수 있다. 그는 "비트코인캐시(BCH)가 진정한 비트코인(BTC)이며, 나는 비트코인캐시를 사용하고 있다"며 공개적으로 비트코인캐시 지지를 표명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조지 호츠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는 시스템이 너무 복잡해 작동에 어려움이 있으며,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높은 수수료는 분명한 문제점"이라고 지적하면서, 비트코인캐시가 진정한 비트코인이라고 밝혔다.
한편 크리스 라센(Chris Larsen) 리플(Ripple) 공동창업자는 최근 유럽 최대 규모 핀테크 및 금융 서비스 관련 전시회 'Money20/20'에 참석해 "디지털 자산의 90%는 10년 내에 역사속으로 사라질 것이다. 다만 살아남은 10%가 세상을 바꿀 것"이라고 주장했는데, 과연 수년 후 다수의 암호화폐 중 시장에 채택되고 실제 생활에 사용될 암호화폐는 무엇이 될 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