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렛저, 테더 등 스테이블코인 지원 예정…조셉 영 "올해는 스테이블코인의 해"

김진범 | 기사입력 2018/11/05 [09:29]

렛저, 테더 등 스테이블코인 지원 예정…조셉 영 "올해는 스테이블코인의 해"

김진범 | 입력 : 2018/11/05 [09:29]

▲ Ledger     © 코인리더스

암호화폐 시장에서 기축통화의 역할을 하는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현물가치고정 코인)'이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 제조 업체 렛저(Ledger)가 모든 제품과 서비스에 걸쳐 1달러로 고정된 스테이블코인 중 가장 높은 시가총액(10위)을 유지하고 있는 테더(Tether , USDT) 등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와 코인데스크 등에 따르면, 렛저는 한국, 중국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이블코인 지원을 확장해 최근 늘어나는 시장 수요를 따라잡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를 위해 렛저는 일본 은행 노무라와의 제휴도 계획하고 있다.

 

렛저는 현재 렛저나노(Ledger Nano)와 렛저블루(Ledger Blue) 등 휴대용 스토리지 제품에 스테이블코인을 지원하고 있지만 향후 모든 제품과 서비스에 걸쳐 테더의 사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렛저 CEO 파스칼 고티에(Pascal Gauthier)는 "향후 100종 이상의 토큰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그는 "내년에는 분권화(decentralization)와 자산 보호(safekeeping of assets)라는 두 가지 트렌드가 핀테크 산업에 부상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앞서 지난달 23일(현지시간)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2017년이 ICO(암호화폐공개)의 해였다면 2018년은 스테이블코인의 해다(2017 was the year of ICOs, 2018 is the year of stablecoins)"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렛저는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운 방법으로 암호화폐를 저장할 수 있도록 하는 하드웨어 솔루션이다. 렛저 볼트(Ledger Vault)는 관리인, 자산 관리자 및 기존 금융 서비스 기업이 암호화폐를 저장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IT 인프라를 제공한다. 특히 렛저 나노S(Ledger Nano S)는 전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