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8일 암호화폐거래소 소식] 코인베이스, 리플 상장 검토·제미니, 비트코인캐시 상장 外

김진범 | 기사입력 2018/12/08 [17:10]

[8일 암호화폐거래소 소식] 코인베이스, 리플 상장 검토·제미니, 비트코인캐시 상장 外

김진범 | 입력 : 2018/12/08 [17:10]

코인베이스 프로, 이더리움 기반 ERC20 토큰 4종 상장

 

▲ 코인베이스 프로 웨이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 산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가 이더리움 기반 ERC20 토큰 4종을 상장한다고 7일(현지시간) 공지했다. 해당 종목은 시빅(CVC), 디스트릭트0x(DNT), 룸네트워크(LOOM), 디센트럴랜드(MANA)다. 거래는 처음에는 미국(뉴욕 제외), 영국, EU,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의 코인베이스 프로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다.

 

후오비 토큰 바이백 방안 투표, '소각'으로 최종 결정

 

▲ 후오비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Huobi Pro)의 자체 발행 토큰 후오비 토큰(HT)의 바이백 방안 투표 결과가 6일(현지시간) 공개됐다. 이번 투표에서 HT의 바이백 방안은 총 80.99%의 지지를 얻은 '소각(tokenburn)'으로 최종 결정됐다. 앞서 후오비는 지난 3일(현지시간) 기존 분기마다 후오비 거래소 수익의 20%로 HT를 바이백해 HT 보유자에게 에어드롭(airdrop) 하던 방식에서 바이백한 HT를 소각해 달라는 일부 투자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최종 바이백 방안을 결정할 투표를 진행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리플(XRP)·카르다노(ADA)·이오스(EOS) 등 31개 암호화폐 상장 심사

 

▲ 코인베이스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7일(현지시간)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난 9월 예고한대로 코인베이스는 보안, 컴플라이언스 등 평가 기준에 부합하는 전제하에 최대한 많은 암호화폐에 대한 접근권을 고객들에 제공하기 위해 리플(XRP)를 포함, ADA, AE, ANT, BRD, CVC, DAI, DNT, ENJ, EOS, GNT, IOST, KIN, KNC, LINK, LOOM, LRC, MANA, MFT, MKR, NEO, OMG, POE, QKC, REP, REQ, SNT, STORJ, XLM,  XTZ, ZIL 등 총 31개 암호화폐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를 위해 지역 은행 및 규제당국과 협력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하지만 코인베이스는 "새로운 자산을 플랫폼에 상장하려면, 기술적 측면을 포함해 상당한 심사 작업이 필요하다. 우리가 평가 및 심사를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반드시 상장된다는 보장은 없다"고 덧붙였다.

 

제미니, 8일 비트코인캐시(BCH) 상장

 

▲ 제미니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유명 암호화폐 투자자 윙클보스 형제가 이끄는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는 7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8일 비트코인캐시(BCH)를 상장하고 10일부터 거래가 개시된다고 공지했다. 비트코인캐시는 제미니에 상장되는 5번째 암호화폐이다. 기존 제미니 플랫폼에 거래되고 있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 라이트코인(Litecoin), 제트캐시(Zcash) 등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