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암호화폐거래소 소식]"코인베이스·바이낸스·오케이엑스·후오비만 DAU 10만명 넘어" 外외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중 4곳, 일일 활성유저수 10만 상회"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비티씨(Newsbtc)가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Blockchain Transparency Institute)의 보고서를 인용 "현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중 코인베이스(Coinbase), 바이낸스(Binance), 오케이엑스(OKEx), 후오비(Huobi) 4곳 만이 DAU(Daily Active User, 일일 액티브 유저수)가 10만명을 넘는다"고 전했다. 또한 "일일 활성 유저수는 각각 422,000명, 313,000명, 105,000명, 101,000명이며, 코인베이스의 경우 가장 많은 활성 유저수를 나타내고 있지만 거래량은 매우 적다"고 덧붙였다.
“블록체인, 동영상으로 배우세요” 바이낸스, 블록체인 교육 플랫폼 출시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한국어 외 14개 언어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교육 플랫폼을 정식으로 런칭했다. 투자자에게 이익 일부를 교육으로 환원하고,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해 글로벌 선도업체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다. 13일(몰타 현지시간으로 12일) 바이낸스는 이날 교육 플랫폼 바이낸스 아카데미를 정식으로 출범한다고 밝혔다. 바이낸스 아카데미는 비영리 교육 포털로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한 피싱(정보 유출’ 방지하는 법’ ‘다단계 사기를 피하는 법’등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동영상, 게시글 등 약 450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했다. 바이낸스의 최고성장책임자(CGO)인 테드 린은 “교육은 암호화폐 및 블록 체인 사용이 확산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면서 “바이낸스 아카데미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폭넓게 채택될수 있는 주춧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오비 코리아, 엘레나 강 ‘블록체인의 미래’를 말한다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가 16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한라홀에서 개최하는 ‘블록체인 미래 포럼(Future of Blockchain Forum)’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시장 현황에 대해 예측하고 분석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번 포럼에 참여하는 후오비 코리아 엘레나 강 운영실장은 “’블록체인 미래 포럼’은 한국과 중국의 블록체인 종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새롭게 해석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참여를 결정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침체하고 있는 블록체인 산업에 새로운 방향이 제시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서클 인베스트, 비트코인SV(BSV) 추가 지원...비트코인캐시(BCH) 거래 재개
골드만삭스가 투자한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서클(Circle)' 산하 암호화폐 투자 애플리케이션 '서클 인베스트(Circle Invest)'가 공식 채널을 통해 비트코인사토시비전(BSV, 시가총액 8위)을 추가 지원하고 비트코인캐시(BCH, 시가총액 7위) 거래를 재개했다고 발표했다.
日 거래소 비트포인트, 파나마 진출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인트(Bitpoint)가 최근 중앙아메리카에 위치한 파나마 시장에 진출, 비트포인트 파나마(Bitpoint Panama)를 설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해당 거래소의 달러 마켓에는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리플(XRP) 등 암호화폐가 상장돼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