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3일 암호화폐 거래소 소식]코인제스트, 코즈 마켓 오픈·마이닉스, BXA코인 에어드랍·KVX 오픈 外

김진범 | 기사입력 2019/01/03 [16:12]

[3일 암호화폐 거래소 소식]코인제스트, 코즈 마켓 오픈·마이닉스, BXA코인 에어드랍·KVX 오픈 外

김진범 | 입력 : 2019/01/03 [16:12]

 

코인제스트, 코즈(COZ) 마켓 전격 그랜드 오픈 및 거래왕 이벤트 진행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제스트(Coinzest)가 ‘자체 플랫폼 토큰 코즈(COZ) 마켓 그랜드 오픈’을 전격 발표했다. 코즈 마켓은 3일 오후 2시 오픈됐으며, 코즈 토큰을 활용해 타 코인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우선 코즈 마켓에는 ‘스타(KST)’와 ‘하이콘(HYC)’ 등 2가지 코인이 먼저 상장 및 거래되는데, 향후 더 많은 코인이 순차적으로 코즈 마켓에 추가 상장될 예정이다. 코인제스트는 코즈 마켓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거래왕 이벤트를 각 2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1차는 1월 3일부터 5일까지, 2차는 1월 6일부터 8일까지 각 3일 간 진행되며, 각 기간 중 코즈 마켓 누적 거래 금액 순위에 따라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이 에어드랍 형태로 지급된다. 지급되는 암호화폐는 이벤트 각 차수 별로 1등 1명에게 1 BTC, 2등 3명에게 0.5 BTC, 3당 5명에게 10 ETH이다.

 

 

 

암호화폐 거래소 마이닉스, 6조돌파 기념  ‘BXA 코인’ 에어드랍 특별 이벤트’ 실시 

 

마이닉스 거래소가 신년맞이  ‘BXA 코인  에어드랍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그랜드 오픈 이후 일주일 만에 거래량 5조를 돌파하며 순항을 하고 있는 마이닉스 거래소는 이번 BXA코인 에어드랍 이벤트를 통해 마이닉스 거래소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들과 자체코인인 MNX를 보유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국내 판매가 되지 않았던 BXA를 무료 에어드랍 해주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소홀딩스 고재용 대표이사는 “지난 달 오픈 한 마이닉스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픈 2주만에 놀라울 만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019년 새해에는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다양한 이벤트와 차별화된 거래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여러 가지 플랜들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하며 이벤트 진행 취지를 설명했다.

 



디지털 자산 거래소 KVX, 4일 정식 서비스 돌입 

 

IEO 특화 거래 플랫폼을 표방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KVX'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국가치거래소(이하 KVX)는 4일부터 자산 거래소 KVX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KVX는 이오스(EOS) 및 ERC20 기반 토큰을 전문으로 상장하는 거래소로, IEO(거래소 공개)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된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KVX 이철호 부사장은 “KVX는 자체 구축한 증권사 수준의 거래시스템을 토대로 다양한 암호화폐 마켓과 거래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국내외 기술력과 사업성이 높은 코인 발굴을 통해 IEO, 토큰화된(Tokenized) 상품권 거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에셋 거래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거래소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바이터그룹, 암호화폐 멀티 트레이딩 플랫폼 'MTX' 베타 서비스 오픈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인 바이터 그룹(Bitor Group, 대표 이철이)이 암호화폐 멀티 트레이딩 플랫폼(Multi Trading Platform)인 'MTX(M·TradeX)'의 글로벌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일반적으로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거래소들에 가입 후 투자하고 싶은 암호화폐 매매를 하게 되는데, 거래소들 마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보통 2개에서 10여개 거래소를 사용하고 있다. 이 때문에 투자자의 자산 관리 및 매매가 매우 불편하며 리스크 관리에도 취약한 상황이다. 바이터 그룹의 멀티 트레이딩 플랫폼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어 출시전부터 업계와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바이터그룹 이철이 대표는 “MTX는 산재해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들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연결하여 급변하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리스크 관리와 건전한 암호화폐 거래 시장이 자리 잡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고 밝혔다.  

 

DX익스체인지, 암호화폐 통한 주식 투자 플랫폼 제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작년 출범된 최초의 나스닥 거래방식을 도입한 에스토니아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DX익스체인지가 오는 7일(현지시간) 글로벌 상장사(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를 대상으로 암호화폐를 통해 투자가 가능한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BTC, BCH, ETH, USDT, DASH, LTC, XRP 및 기타 여러 암호화폐와 법정화폐를 사용해 원하는 글로벌 기업의 주식 매매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DX익스체인지는 에스토니아 금융부의 영업 라이선스를 취득한 상태며, 미국 헤지펀드사 NFK의 지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