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암호화폐·블록체인 소식]몽골, 비트코인 채굴업 확장·유로엑심뱅크, 리플 엑스레피드 도입 外
몽골, 2019년 비트코인 채굴업자 증대 전망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이니스트는 몽골 현지 언론을 인용, 몽골의 비트코인 채굴산업(mining industry) 참가자들이 채굴 운영 시설을 크게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몽골은 전기가 싸기로 유명하며 비트코인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올해 채굴업자 중 한 곳은 거의 3배로 확장할 계획이다. 긴코 몽골(Ginco Mongol)의 CEO인 유마 푸루바야시(Yuma Furubayashi)는 니케이 아시안 리뷰(Nikkei Asian Review)에서 "비지니스 환경은 점점 더 가혹하지만 이익을 낼 수 있다"고 밝혔다. 일본 기업인 긴코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두 곳의 채굴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美 오버스탁닷컴의 티제로, 증권형 토큰 발행(STO) 완료
1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이더리움월드뉴스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쇼핑몰 오버스탁닷컴(Overstock.com) 산하 블록체인 자회사 티제로(tZERO)가 증권형 토큰 발행(STO)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오버스톡의 보안 토큰 거래 플랫폼인 티제로는 앞서 2017년 12월부터 2018년 8월까지 STO를 실시했고, 1,000명 이상의 글로벌 투자자를 통해 1억 3,400만 달러를 모금했다. 티제로의 CEO인 사움 누르살레히 (Saum Noursalehi)는 STO가 탈중앙화 퍼블릭 네트워크에서, 그리고 미국의 증권법을 완전히 준수해 수행되었다고 설명했다.
유로엑심뱅크 "올 1분기내 국경간 결제에 리플(XRP) 사용할 것"
1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이더리움월드뉴스에 따르면, 런던 소재 수출입은행 유로엑심뱅크(Euro Exim Bank)가 올해 1분기 내 리플(XRP)과 엑스레피드(xRapid) 소프트웨어를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메리컨 뱅커(American Banker) 보고서에 따르면, 유로엑심뱅크의 규정 준수 및 운영(compliance and operations) 책임자 그라함 브라이트(Graham Bright)는 "리플 플랫폼과 리플(XRP) 토큰의 사용이 8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은행 간 이전을 용이하게 할 것"이라면서 "이번 도입은 개념증명(proof of concept) 및 테스트가 아닌 '실질적인 시행(official implementation)'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카르다노(ADA) "올해 1분기 '셸리' 단계 업그레이드"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이더리움월드뉴스에 따르면, 분권화에 획기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카르다노(ADA)가 올해 1분기 '바이런(Byron)' 단계에서 '셸리(Shelly)' 단계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카르다노가 바이런 단계에서 상호작용을 위한 펀더멘털을 구축했으며, 셸리 단계는 더 많은 기능을 지원하는 안정적이고 탈중앙화된 플랫폼으로써 더 많은 개발자를 끌어들인다는 것. 한편, 매체는 셸리 단계에서 오픈 우로보로스 위임(Open Ouroboros Delegation)이 소개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