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7일 암호화폐·블록체인 소식]HTC 크립토폰, 라이트코인·바이낸스코인 추가 지원 外

김진범 | 기사입력 2019/02/27 [16:43]

[27일 암호화폐·블록체인 소식]HTC 크립토폰, 라이트코인·바이낸스코인 추가 지원 外

김진범 | 입력 : 2019/02/27 [16:43]

 

HTC 크립토폰, 라이트코인(LTC)·바이낸스코인(BNB) 추가 지원…오페라(Opera)와 파트너십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타이완 기반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인 HTC가 앞서 출시한 블록체인 스마트폰 HTC EXODUS1이 달러 등 법정화폐와 라이트코인(LTC), 바이낸스코인(BNB) 등 암호화폐 구매 및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앞서 해당 스마트폰은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결제만 지원했다. 앞서 26일(현지시간) HTC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웹브라우저 오페라(Opera)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며 '블록체인 기능' 강화에 나섰다.

 

▲ htc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KPMG 설문 "48% 임원, 블록체인이 향후 3년 내 업무 방식 바꿀 것"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최근 다국적 컨설팅 그룹 KPMG가 실시한 설문에서 48%의 임원들이 "향후 3년 동안 블록체인이 업무 방식을 바꿀 수 있다"고 답했으며, 27%는 "블록체인은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KPMG에 블록체인 적용 가능성을 묻자 응답자의 41%가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고, 31%는 직접적인 답을 제시하지 않았으며, 28%는 "가능성이 낮다"고 답했다. 한편, 조사에 응한 최고 경영자의 27%는 사물 인터넷 도입 및 확산을 3년 내 블록체인의 도입을 막는 가장 큰 방해 요소로 꼽았다.

 

인벡스 “암호화폐거래소는 가상계좌·벌집계좌부터 청산해야”

 

28일 정오에 정식 오픈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인벡스(INBEX)를 운영하는 체인쿼터스 문상필 대표는 “국내 암호화폐거래소에서 횡행하는 속칭 ‘벌집계좌’는 거래소 법인이나 임직원 계좌이지 고객 본인 계좌가 아니며, 가상계좌 또한 공과금 등의 수납 편의를 위한 일회성 계좌일 뿐”이라며 “가상계좌와 벌집계좌 등은 타인이 송금해도 파악할 수 없고 금융실명제와 자금세탁 방지 규정에도 어긋난다”고 지적했다. 문 대표는 “증권사가 은행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연동계좌 방식 등을 조속히 도입하여 자금 흐름을 투명하게 해야 암호화폐거래소의 위법적인 자전거래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고객을 보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바이낸스, '2019 바이낸스 로드쇼' 개최

 

27일 바이낸스는 ‘2019 바이낸스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로드쇼는 세계최대의 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의 비전과 계획을 한국에 선포하고, 국내 주요 블록체인 관계자들간의 네트워킹을 진행할 계획이다. 해당 행사에는 ▲ 바이낸스 덱스 동영상 시연 ▲ 바이낸스 체인 메인넷 진행현황 ▲ 신규 지역 거래소 진출 계획발표 ▲ 바이낸스 생태계 등이 포함됐다. 한편 바이낸스는 자사의 암호화폐인 BNB를 중심으로 탈중앙화되고 안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블록체인 기반 결제업체인 TravelbyBit과 암호화폐지갑업체 Trustwallet을 인수하여 생태계의 지평을 크게 넓힌 바 있다. 

 



‘블록체인 3.0’ 엑스블록시스템즈, 다차원블록체인 특허 등록

 

엑스블록시스템즈는 지난 25일 특허청으로부터 ‘블록체인 시스템 및 블록체인을 이용한 데이터 관리 방법’에 대한 특허등록결정이 완료되었다고 27일 밝혔다. 엑스블록시스템즈 권용석CTO는 ‘이번 특허등록은 다차원구조의 블록체인에 대한 혁신기술을 검증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미 해외 PCT출원까지 마친 상태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술에 대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 유럽 등 주요 국가별로 특허등록을 진행, 올해는 국내 사업화 및 해외시장 개척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엑스블록시스템즈는 이번 특허 외에도 블록체인기술에 대한 다양한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며, 핵심 기술이 특허등록됨에 따라 계속적으로 특허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