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시바이누 코인 강세...도겔리언스(DOGET)코인 " 격변하는 코인시장에서 대표 밈 코인될 것"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04:53]

도지코인·시바이누 코인 강세...도겔리언스(DOGET)코인 " 격변하는 코인시장에서 대표 밈 코인될 것"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2/12/06 [04:53]

 

FTX 거래소 스캔들은 많은 암호화폐에 피해를 입혔지만, 대표적인 밈 코인인 도지코인(DOGE)과 시바이누(SHIB)는 오히려 가격이 상승했다. 도지코인(DOGE)과 시바이누(SHIB)는 이 기간 각각 30%, 5.6% 상승하며 이번 스캔들로 인한 파장을 헤쳐 나가며 최근 유례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에 우뚝 섰다.  

 

지난 10월 말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로 큰 폭의 가치 급등을 경험한 도지코인은 최근 FTX 거래소 스캔들 이후에도 코인 가치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밈 코인을 대표하는 또 다른 코인인 시바이누 또한 도지코인의 궤적을 추종하며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새롭게 등장한 밈 코인인 도겔리언스(DOGET) 코인도 도지코인, 시바이누와 함께 향후 가치가 올라갈 수 있는 코인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도지코인, 시바이누와 마찬가지로 커뮤니티의 충성스러운 헌신이란 기반이 깔려 있어 가치가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다.  

 

도겔리언스(DOGET) 코인은 밈 토큰 시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강아지 테마 NFT 밈 코인이다. 도겔리언스 플랫폼은 다각적인 생태계와 커뮤니티에 대한 강력한 헌신을 기반으로 커뮤니티를 성장시켜 도지코인과 시바이누를 넘어선다는 구상을 갖고 있다. 투자자들이 플랫폼에서 NFT와 메타버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기존 밈 코인과의 차별화 요소다. 

 

투자자들은 로켓타이즈 플랫폼을 이용해 자신만의 고유한 NFT를 만들어 1만개의 NFT 컬렉션인 Dogelien Army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플랫폼에는 우주선을 소재로 메타버스 XORp가 구축돼 있다. 도겔리언스 관계자는 “메타버스는 탐구할 수 있는 5개의 독특한 영역을 특징으로 하며, 이 모든 영역은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재미를 느끼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이 공간은 커뮤니티가 소유하고 주도하는 공간이 될 것이며, 암호화 경험에서 더 많은 것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로켓타이즈 플랫폼에는 바킹컨 대학교(The University of Barkington)라 불리는 투자자 교육 기관도 구축돼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그래픽 디자인에서 디파이(DeFi)에 이르는 주제 강좌를 등록할 수 있다. 강좌를 제작한 투자자들은 이후 수익화를 통해 강좌로부터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이다. 로켓타이즈 관계자는 “일반 대중이 코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과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며, “나아가 더 많은 사람들을 암호화폐 분야로 이끌어 최고의 블록체인 기반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밝혔다.  

 

도겔리언스는 메타버스와 NFT와 같은 필수 밈 코인 유틸리티를 도입하는 동시에 사용자를 위한 추가적인 디파이(DeFi) 유틸리티도 추가할 계획이다. 도겔리언스는 관계자는 “도겔리언스 투자자들은 그들이 가치 있는 커뮤니티 회원으로 느끼고, 자율적으로 시스템 개혁 등의 사안을 제안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도겔리언스는 단일 개체가 공동체 전체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없애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 입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