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세계 금 협회 "각국 달러화 가치 신뢰도 하락...금 가치 신뢰도는 상승"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15:45]

세계 금 협회 "각국 달러화 가치 신뢰도 하락...금 가치 신뢰도는 상승"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6/01 [15:45]


세계 금 협회(World Gold Council)의 중앙은행 금 보유량 조사 결과를 인용, 각국 중앙은행의 미국 달러의 미래 역할 낙관론이 줄어들면서 금 가치 신뢰도가 상승했다고 비트코인닷컴이 보도했다.

 

금 산업 단체는 "역사상 최고 수준의 중앙은행 금 매입에 이어 중앙은행들이 금을 계속 우호적으로 바라보고 있다"라며, 조사에 참여한 중앙은행의 24%가 향후 12개월 내 금 보유량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라고 설명했다.

 

반면, 미국 달러에 대한 중앙은행들의 전망은 이전 조사보다 더 비관적이었다. 조사 결과, 미국 달러의 글로벌 보유 비중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선진국의 비율은 46%, 신흥 시장 및 개발도상국(EMDE)은 58%로 확인됐다.

 

미국 달러 비중 감소를 예측한 국가 모두 글로벌 경제력의 변화와 지정학적 다양성 수단으로서의 금의 역할을 강조했다. 한편, 선진 경제국은 환경, 사회, 지배 구조적 요인을 근거로 그러한 전망을 내놓았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
Tech Econom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