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트스탬프 CEO "디파이(DeFi), 미래 성장 위해 보안 확보해야"

고다솔 인턴기자 iufcsol0122@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0/07/10 [14:54]
광고

퀀트스탬프 CEO "디파이(DeFi), 미래 성장 위해 보안 확보해야"

고다솔 인턴기자 | 입력 : 2020/07/10 [14:54]

▲ Richard Ma (출처: LinkedIn) 


블록체인 보안 스타트업 퀀트스탬프(Quantstamp)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관리자(CEO) 리차드 마(Richard Ma)가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의 성장을 위해 보안 확보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7월 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리차드 마를 인용, "디파이 프로젝트는 금융적 수용성과 기존 은행 대비 더 높은 이율 및 저렴한 비용 등을 보장한다. 그러나 여전히 사용자 펀드 공격 위험성과 같은 취약점을 비롯한 보안 문제가 존재한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올해 수차례 발생한 디파이 해킹 공격 때문에 총 2,600만 달러 규모의 자산이 도난당하는 등 디파이 프로젝트의 보안 문제가 드러났다. 

 

그는 디파이 프로젝트에서 불법 거래 내역 추적 및 저장이 불가능하다는 문제를 언급하며, 보안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보안 감사 외에도 디파이 프로젝트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강화시키기 위해 보안 모니터링, 투명성 강화 등에도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그는 2020년 2월에도 디파이 해킹 문제를 지적한 바 있다. 당시 그는 디파이 해킹의 주된 원인은 권력 집중이라고 밝혔다. 또, 라이선스가 필요 없는 자율적 금융 서비스 시장의 성장을 방해할 수 있어, 서비스 거부(DoS) 공격도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포토]블록체인 프로젝트 젠서, 뉴욕 타임스퀘어에 등장
1/5
sns_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