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크레더블 크립토(Credible Crypto)가 비트코인(BTC)이 오는 4월까지 새로운 사상 최고가(ATH)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BTC가 현재 88,000~110,000달러 범위에서 움직이고 있으며, 단기적으로 80,000달러 초반까지 하락 조정을 거친 후 본격적인 상승 랠리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했다.
데일리호드는 크레더블 크립토가 BTC의 조정이 "약손 투자자(페이퍼 핸드)들을 털어내기 위한 과정"일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고 전했다. 그의 전망에 따르면, BTC는 단기적으로 80,000달러 초반까지 하락할 수 있지만, 이후 강한 반등을 통해 상승세를 회복하며 126,000달러까지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BTC가 현재 저항선인 110,000달러를 강하게 돌파하면 단기 하락 전망은 무효화될 것으로 보인다. 크레더블 크립토는 BTC의 장기적 상승을 위해 다중 기간 조정(consolidation)이 필요하며, 현재 저점 테스트 후 강한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데일리호드는 BTC가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기 위해서는 현재 96,000달러 수준에서 110,000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분석했다. 만약 BTC가 이 저항선을 넘어설 경우, 본격적인 강세장이 시작되며 126,000달러를 목표로 하는 강한 상승 랠리가 펼쳐질 가능성이 있다.
전반적으로 시장 심리는 여전히 긍정적이다. 데일리호드는 BTC의 장기적 상승세를 지지하는 주요 요인으로 기관 투자 유입 증가와 매크로 경제 환경을 꼽았다. 다만, 단기적으로 변동성이 클 수 있으므로 투자자들은 주요 지지선과 저항선을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