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시리얼플래닛(CEREAL PLANET)' 알파버전 오픈
웹3.0(web3.0) 에듀테크 전문기업 다인리더스가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캠퍼스 플랫폼 '시리얼플래닛(CEREAL PLANET)'의 소규모 유저 대상 테스트를 위한 알파버전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시리얼플래닛(CEREAL PLANET)'은 대학생들의 학습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일상생활, 대학 주변 식당 등 학교생활과 유저의 커리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록하고, 퀘스트 활동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캠퍼스 라이프 로깅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대학과 협력하여 3차원 가상공간 안에 대학의 캠퍼스, 홍보관, 유학생 안내관, 입학설명회 등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은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고 교육, 입시, 취미, 맛집 등 다양한 주제의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과제, 시험 정보, 자기소개서와 같은 내용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활동 블록체인에 기록되고 활동에 대한 인증으로 디지털 배지 개념의 'SBT(Soulbound Token, 신원 증명이 가능하지만 거래나 양도할 수 없는 토큰)'을 획득한다. 이용자는 SBT로 자신의 활동을 기록하고 장기적으로 이력화하면서 자신만의 특별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
다인리더스는 알파버전을 통해 시리얼플래닛의 기능과 보완점을 확인하고, 상반기 내에 베타서비스를 출시한다. 베타버전에서는 획득한 보상을 시리얼 토큰(CEP)과 연동하고 이용자를 대학 주변 F&B, 교육기관, 기업 등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알파버전 오픈을 기념하여 이달 28일까지 시리얼플래닛 메타버스 포토존 이벤트가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에어팟, 치킨, 커피 기프티콘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콘텐츠사업부 이창배 본부장은 “시리얼 플래닛은 학생들의 대학 생활을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경험으로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알파버전은 시리얼플래닛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일부분 제시하는 프로토타입으로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더욱 완성도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