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에디션즈(Eternal Editions)가 17일 공식 디스코드를 통해 이터널에디션즈의 첫 NFT 프로젝트 "워터밤 리그"의 홀더 혜택 중 일부인 워터밤 서울 2023 서울 얼리버드 티켓 예매 시작 소식을 알렸다.
'워터밤 2023'은 서울, 인천, 부산, 광주, 대구, 수원, 속초, 제주, 대전(세종) 총 9개 도시에서 개최되며, 일반 대중들은 퀸스스마일 및 위메프를 통해 한정 수량을 얼리버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 하지만, 워터밤 리그 NFT 홀더들은 이터널에디션즈 마켓(EE마켓)에서 NFT 1장당 1장의 얼리버드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워터밤은 지난 5월 암표 거래 문제 해결 및 MZ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이터널에디션즈와 손잡고 WEB3.0 기반 NFT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NFT 커뮤니티 및 홀더들에게 다양한 페스티벌 문화 체험의 기회와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6주년을 맞은 워터밤은 매년 약 15만명의 관객이 모여 '워터파이팅', 이른바 '물총 싸움'을 진행하는 국내 대표 여름 페스티벌이다. 지난 여름 2022 워터밤은 카이, 박재범, 사이먼도미닉, 지코, 선미, 위너 등 유명 아티스트가 참여하여 팬들의 엄청난 반응을 일으킨바 있다.
워터밤 관계자는 “워터밤은 WEB2.0과 WEB3.0을 연결하기 위한 커뮤니티를 구축 중이고, 앞으로도 전통 마켓의 워터밤 기존 팬층과 WEB3.0 마켓의 NFT 홀더들이 활발한 교류를 통해 워터밤이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마켓에서도 주목받는 여름 페스티벌로 자리잡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