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벤처스튜디오 트리니티(이하 트리니티)에서 주최하는 웹3 해커톤 글리치가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인천 하나 글로벌 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군이 참가하여 웹3 서비스를 개발하는 대회이다.
트리니티는 웹3 대중화를 위해 이번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전했으며, 해커톤 이전에는 웹3 입문자 대상의 3주 온보딩 캠프와 4주간의 스프링 캠프를 진행하여 참가자들이 웹3 생태계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스프링 캠프는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직군별로 실습에 기반한 보다 깊이있고 실무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온라인 캠프이다.
한편, 글리치 해커톤에서는 현업 웹3 빌더로 구성된 멘토단을 통해 멘토링을 지원한다. 멘토단은 해킹룸(해커들이 해킹하는 공간)에 상주하며 참가 팀들의 성공적인 해커톤 완주를 도울 예정이며, 이를 통해 혁신적인 프로덕트를 배출하고 참가자들의 개별 역량을 함양시키는 데에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스프링 캠프에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이뮤터블엑스, 펜들 파이낸스와 같은 글로벌 연사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웹3 시장을 바라보는 그들의 시각과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 또한 가졌다.
해커톤 둘째 날인 5월 20일에는 웹3 산업을 이끌어나가는 글로벌 업계 리더들을 초청하여 웹3 산업과 생태계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웹3 산업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친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1부와 산업 종사자들을 위한 2부로 나뉘어진다.
글리치 컨퍼런스의 1부 세션에서는 코빗 정석문 리서치 센터장, GBIC 파트너 이신혜, 아티스트 다다즈, 버그시티의 벅사장이 참여하여 웹3 산업별 동향과 미래에 대한 내용들을 주로 다룰 예정이다. 2부 세션에서는 NFT Oasis 윌 오브라이언(Will O’Brien), MKYU의 김미경, NGC Ventures의 Tony Gu, NFTBank의 김민수, Dew Sisters(듀자매)의 허영주, 래퍼 화지(Hwaji), 크립토 인텔리전스 플랫폼 쟁글(Xangle) 등이 참여하여 웹3 산업에서의 빌더들의 전략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다룰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모두에게 열린 행사로, 해커톤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티켓을 구매하여 참가할 수 있다. 컨퍼런스 티켓은 글리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글리치 해커톤 참가 신청은 글리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